청년의 꿈과 도전을 세계로 잇다! 세계로 JUMP! 달서 해외취UP!
상태바
청년의 꿈과 도전을 세계로 잇다! 세계로 JUMP! 달서 해외취UP!
  • 김종철
  • 승인 2024.04.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2024 Dalseo 글로벌 취업콘서트 개최
청년의 꿈과 도전을 세계로 잇다! 세계로 JUMP! 달서 해외취UP!

[행정신문 김종철] 대구 달서구는 4월 12일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2024년 Dalseo 글로벌 취업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청년들이 해외취업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Google, MICROSOFT, STARBUCKS, ASML, NIKE, TOYOTA, Tokyo Electron, HP, IBM, 3M, J·J등 글로벌 기업의 전·현직자들이 참여한다. 취업콘서트는 지역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글로벌 기업 면접 특강과 실질적인 모의면접을 제공해 청년들의 해외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취업 준비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달서구는 그동안 글로벌 기업 맞춤형 연수프로그램인 해외취업캠프와 청년 K-Move스쿨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일본과 호주,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국가의 취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총 71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1년부터 온라인으로 글로벌 기업 취업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해외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이번 글로벌 취업콘서트를 통해 달서구는 글로벌 기업 전현직자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해외취업 준비를 위한 면접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형 모의면접 및 직무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4월 11일까지 달서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 일자리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 청년들이 '2024년 Dalseo 글로벌 취업콘서트'를 통하여 다양한 해외취업 정보를 얻고,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