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백신 무료지원 실시
상태바
성동구,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백신 무료지원 실시
  • 고성민
  • 승인 2024.04.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5일~29일까지 총 1,350마리 분 백신 지원, 보호자는 예방접종료 1만 원만 부담
성동구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행정신문 고성민] 서울 성동구가 반려동물의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총 15일간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 바이러스는 감염된 동물이 물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전염되며 치사율이 99.9%에 달하는 치명적인 인수공통감염병이지만,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률이 높아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접종 대상은 생후 3개월령 이상의 개와 고양이로, 반려견의 경우, 동물 등록이 된 개체에 한하여 접종이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1,350마리 분의 광견병 백신을 무료로 지원하며, 보호자는 예방접종료 1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구청에서 지원한 약품이 조기 소진될 경우 지원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지원 기간 내에 빠르게 접종받기를 권장한다.

지난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은 후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하반기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사업은 오는 10월 중순경 시행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과 접종 가능한 동물병원 현황은 성동구청 누리집(열린성동'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광견병 예방접종은 반려동물과 나, 우리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보호자와 가족, 그리고 이웃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광견병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성동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