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 지원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 지원
  • 고성민
  • 승인 2024.04.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콘텐츠 활용을 통한 학업 성취도 향상
대전시교육청

[행정신문 고성민]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은 2024학년도 대전사이버학습 『e학습터』 온라인 서비스에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담임형 사이버학습과 원격수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사이버학습 『e학습터』 는 온라인에서 초·중학생(초1~중3)을 대상으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선택 운영하는 담임형 사이버학급 운영과 학생들 스스로 자율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선택 학습할 수 있는 공교육 온라인 서비스이다.

대전사이버학습 『e학습터』에서 교사는 태풍, 전염병 등 자연·사회재난 재난 기간에 수업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 원격 수업서비스를 제공하며, 블랜디드, 방과후수업 등 온·오프라인 교수·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 누구나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도덕 등 각자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온라인 학습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에 대한 학습 결과를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평가 문제도 제공받게 된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대전사이버학습 『e학습터』 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업 성취도를 높이길 기대한다.”라며, “교육 기회 확대로 이어져 교육격차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