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여주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 고성민
  • 승인 2024.04.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학교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여주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행정신문 고성민]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4월 4일 여주시, 여주시체육회, 관내 초·중·고등학교 24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학교시설에 대한 개방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관흠 교육장, 이충우 여주시장, 채용훈 여주시체육회장, 이일현 능서초등학교장, 최태환 세종중학교장을 비롯한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학교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평일 저녁 시간과 주말에 학교시설을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시설 개방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여주시에서는 교육경비 보조사업 선정 시 협약 체결교에 가점 혜택을 부여하고 운영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여주시체육회에서는 교사 대상 스포츠 프로그램 보급, 학교시설 이용자 대표 지정 등을 통해 학교의 체육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의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한관흠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여주시, 여주시체육회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여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시설 개방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