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소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꿈의 무용단! 노원, '2024 예꿈 발레단' 창단
상태바
예술로 소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꿈의 무용단! 노원, '2024 예꿈 발레단' 창단
  • 고성민
  • 승인 2024.04.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체적인 문화예술 향유와 창작 활동 기회를 제공해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지원
포스터

[행정신문 고성민] 서울 노원구가 ‘2024 꿈의 무용단’ '노원구 예꿈 발레단'을 창단한다.

무용단 창단은 지역 사회 아동·청소년들에게 예술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주체적인 문화예술 향유는 물론 자아 존중감 등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통해 전인적인 성장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예꿈 발레단’은 오는 5월 말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는 발레계의 대가 지우영 댄스시어터샤하르 무용 감독을 발레단 총괄감독으로 위촉했다. 지우영 감독은 구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는 전국 최초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예룸예술학교’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단원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무용에 관심이 있는 노원구 소재 8~13세 아동·청소년이 대상이다. 그 중 15명은 경계선 지능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아동ž청소년으로 선발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상이며, 보호자의 사전 동의가 필수다.

참가 신청은 4월 15일부터 5월 21일 자정까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에 게시된 양식(네이버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5월 27일(월)이며 교육은 12월까지 약 7개월간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구는 발레 경험이 없는 단원들을 위해 발 포지션을 비롯한 기초 동작부터 시작해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방정환, 산대놀이, 세계음악 등 교과서에서 접한 내용을 공연으로 관람하는 ‘교과서 예술산책’이 4~6월까지 ▲방과 후 시간 전문가의 지도아래 뮤지컬에 대해 함께 배우고 만들어가는 ‘방과 후 공연놀이터_뮤지컬편’은 6월 진행한다.

이번 예꿈 발레단 창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꿈의 무용단 운영’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예꿈 발레단은 단원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들어 자아 존중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공동 창작 경험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노원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