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걸음이 즐거운 서대문구, 권역별 '걷기챌린지' 운영
상태바
발걸음이 즐거운 서대문구, 권역별 '걷기챌린지' 운영
  • 고성민
  • 승인 2024.04.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주도형 4개 산 '걷기동아리'(▲안산A ▲안산B ▲북한산 ▲인왕산) 운영도
서대문구 ‘권역별 걷기챌린지’ 카드 뉴스 이미지

[행정신문 고성민] 서대문구가 주민들의 생활 속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4개 권역(가좌권역, 신촌·연희권역, 충현·천연·북아현권역, 홍제·홍은권역)별 걷기챌린지’를 4∼7월에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하루 30분 이상 걷기를 독려하고 일상생활 가운데 틈틈이 10분씩 걷거나 운동하는 것도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적극 알린다.

구체적으로는 주민들이 부담 없이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틈틈이 걷기 ▲계단 이용하기 ▲활동적 이동 수단 이용하기(걷기, 달리기, 자전거, 대중교통) ▲식사 후 산책하기 등을 권장한다.

또한 걷기 실천 접근성 강화를 위해 관내 권역별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 서대문구 걷기 명소를 홍보한다.

기간 내 누적 걸음 수 400,000보 이상(단, 하루 최대 5,000보 걸음 수 인정) 걷기를 실천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1만 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간단한 인증 가입 후, 서대문구로 지역을 설정하고 거주 권역의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정해진 코스 없이 자유롭게 생활 반경에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서대문구는 관내 안산(鞍山), 북한산, 인왕산을 중심으로 주민 주도형 걷기동아리를 3∼10월에 주 1회 운영(7~8월은 주민 자율 걷기)한다.

산마다 모이는 시간과 장소가 다른데 ▲안산A는 목요일 오전 9시 서대문 홍제폭포 앞 ▲안산B는 금요일 오전 10시 독립문 앞 ▲북한산은 월요일 오전 10시 홍제마을활력소 ▲인왕산은 화요일 오전 10시 홍제마을활력소 등이다.

활동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며 서대문구 생활권자(주민, 관내 직장인과 대학생 등)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서 구는 주민 걷기 리더 8명을 선정하고 지난달 7일 주민 2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 리더 선서식, 걷기 특강, 근력강화운동 교육 등으로 걷기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많은 주민 분들이 권역별 걷기챌린지를 통해 생활 속 걷는 즐거움을 누리며 신체활동을 습관화함으로써 만성질환 예방은 물론 건강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민주도형 산 걷기동아리 참여가 이웃과 소통하고 건강을 챙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