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학교 위기 상황 심리지원 강화
상태바
대전교육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학교 위기 상황 심리지원 강화
  • 최지은
  • 승인 2024.04.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위(Wee)센터,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학교 위기 상황 심리지원 강화

[행정신문 최지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4월 5일, 대전 관내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첫 순서로 2024학년도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운영 내용을 안내하며 위(Wee)클래스와 위(Wee)센터 간의 유기적인 연대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다. 특히 2023학년도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확대·신설한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끌어내었다.

이어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윤경희 부센터장(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을 초빙하여 ‘학교응급심리지원(PFA-S)의 이해 및 학교위기개입 안내서(개정)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학교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심리지원의 내용과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관련 안내서를 전달함으로써 현장의 실무자들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증진하고자 한다.

학교 현장의 교사는 “학교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학생들을 심리·정서적으로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관련 내용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현장에 계신 전문상담인력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전문상담인력에게 필요한 전문성을 높일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위기 학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전문상담인력의 소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