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연합 발족
상태바
고양특례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연합 발족
  • 이기홍
  • 승인 2024.04.0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동아리 55명 동아리 연합 결성, 활동 개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 별빛청소년연합회 연합발대식 (24. 4. 6.)

[행정신문 이기홍]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6일 시설 소속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공식적으로 선포하기 위해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별빛청소년연합회’에는 △청소년 밴드 동아리 ‘daisy’△청소년 댄스 동아리 ‘TWENTY’ △청소년 요리 동아리 ‘만나 베이커리’ 등을 포함한 9개 동아리 청소년 55명이 소속되어 있다.

연합 발대식에서 각 동아리의 소개와 함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동아리 간 단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시설에 대한 소속감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동아리 간의 협력과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를 지지하는 긍정적인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데 도움이 됐다.

연합 발대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바쁜 학업 중에도 자신의 꿈과 역량 개발을 위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조직 했다. 앞으로 1년간 활동 계획을 수립,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지원을 통해 평소 학교에서는 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는 성장을 경험할 예정이다.

은정규 센터장은 “사회에 참여하고, 여러 사람과 생각을 나누며 다양한 경험을 통한 성장의 첫 시작에 동아리만큼 좋은 것이 없다. 바쁜 와중에도 여러분 스스로가 모여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함에 고마움을 느끼며 동아리 활동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