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36회 교육자료전 입상자 연수'개최
상태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36회 교육자료전 입상자 연수'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4.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교육자료전 입상자 연수'개최

[행정신문 최진형]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4월 9일 오후 3시, 소강당에서 제36회 교육자료전 4개 분야에서 입상한 초‧중등 교원 10명 및 희망 교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교육자료전 입상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제51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대전장대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자료전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료의 개발 방향, 자료의 제작 과정, 설명서 작성 방법, 컨설팅 활용 방법 등 대전대회는 물론 전국대회를 목표로 다각적인 측면에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입상한 초‧중등 교원은 수학 분야의‘최소 성취수준 보장’, 과학 분야의 ‘실감형 콘텐츠 활용’등 디지털 기반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할 것이다.

특히, 기술‧가정 분야의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전자기능사 실기학습 제너레이터’는 첨단 교육 분야의 주제를 다루면서 학생의 취업을 대비한 자격증 취득과 연계한 실질적인 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특수교육 분야에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자립을 위한 청각 기술을 위해 NFC(근거리 무선 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활용하여, 시각장애 학생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교육의 변화는 교실에서 이루어진다.

우수한 교육자료 개발을 통해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교원의 연구 역량을 신장시키는 것은 교육의 본질이다.”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교육자료를 개발하는 선생님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전문가 자문 등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 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