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보건소, 지역사회 생명안전 강화…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전개
상태바
구미시 선산보건소, 지역사회 생명안전 강화…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전개
  • 최지은
  • 승인 2024.04.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군부대, 학생 등 각계각층 대상 진행
생명지킴이 교육

[행정신문 최지은] 선산보건소는 3월부터 지역사회 생명 안전망 인프라를 확보하고 생명 존중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 종사자, 이장협의회, 공무원 등 핵심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경고신호를 인식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한국형 표준 자살 예방 교육프로그램이다.

선산보건소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9,153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했다. 지난 4일에는 구미산동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과 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마음두드림'을 함께 실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5일에는 관내 군부대 장병 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살 위기자를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 안전망 구축과 자살 예방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구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