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발명교육센터 1일발명교육 실시
상태바
경산발명교육센터 1일발명교육 실시
  • 김미연
  • 승인 2024.04.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경산발명교육
경산발명교육센터 1일발명교육 실시

[행정신문 김미연] 경산교육지원청는 4월 12일부터 경산발명교센터에서 1일발명교실이 실시되었다.

이번 과정은 발명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과 주제중심 체험활동을 통하여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데 목적을 가지고 실시되는 과정으로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각 과정 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발명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기타 교육과정 중 하나인 1일발명교육은 학생들이 발명교육센터로 직접 찾아와서 이루어지는 1일발명교실과 발명교육센터 운영담당교사가 학교로 방문해서 수업이 진행되는 찾아가는 발명교실로 나뉘는데 1일발명교실 운영을 위해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차량이동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임차예산을 특별히 편성하여 학생들의 통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일발명교실은 4월 12일 경산중앙초등학교 학생 46명을 시작으로 39회에 걸쳐 220여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작년보다 1개 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3D프린팅, SW/로봇, 웹디자인, 목공으로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학교에서 희망하는 강좌에 맞게 수업이 구성되며 실시된다.

모태화 경산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경산발명교육센터가 지속적인 현대화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수준높은 수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더 나은 경산발명교육을 위해 좋은 기자재와 시설을 구비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과 발명교육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