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감천초와 김천동부초가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
상태바
김천교육지원청, 감천초와 김천동부초가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
  • 김성연
  • 승인 2024.04.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경북 도(都)-농(農) 이음교실
김천교육지원청, 감천초와 김천동부초가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

[행정신문 김성연] 감천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1년간 김천동부초 3학년 학생과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을 위해 '도(都)-농(農) 이음 위드(We Do)교실 운영으로 행복 키우기' 주제를 가지고 두 학교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북에서는 작년부터 농산어촌 작은 학교의 우수한 공간과 환경을 큰 학교 학생들이 함께 활용하여 문제해결능력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할 수 있도록 『경북 도(都)-농(農) 이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도시와 농촌을 이어 우리가 함께 배울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여 공유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위드(We Do)교실 상생day와 위드(We Do)교실 스포츠day를 감천초등학교에서 운영한다.

4월 12일은 위드(We Do)교실 상생day 첫 번째 운영으로 감천초 학생과 김천동부초 3학년 학생들의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감천초등학교는 2년전 환경집중개선사업으로 완전 리모델링 된 학교이다. 먼저 김천동부초 3학년 학생들은 감천초 투어를 위해 감천초에 있는 넓은 운동장과 다목적강당, 드론축구장, VR기기, 골프연습장, 드럼음악실, 메이커실, 노래방, 블록공간, 학생카페 등을 둘러보았다.

투어 이후 학교 근처에 있는 딸기 농장으로 감천초와 김천동부초 학생이 함께 이동하여 농부에게 딸기 특성과 딸기 재배 방법 등 우리가 평소 마트에서 사 먹는 딸기에 대하여 살아있는 교육을 받고 딸기 하우스에서 마음껏 딸기를 먹기도 하고 각자 한 상자씩 가져갈 수 있도록 딸기를 따서 담았다.

김천동부초 3학년 박○○ 학생은 “감천초에 블록공간과 학생카페 등 이렇게 멋진 공간이 있는줄 몰랐고, 감천초 학생들과 함께 딸기에 대해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으며, 다음에 또 만나는 날이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규 교장은 “경북 도(都)-농(農) 이음교실 운영을 통해 김천동부초 3학년 학생뿐 아니라 우리 감천초 학생들도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고 학생들의 삶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이런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 문화가 더욱 퍼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김천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