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서울시-한국수자원공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단양군-서울시-한국수자원공사 업무협약 체결
  • 진금하
  • 승인 2024.04.16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청년, 단양에서 창업토록 적극지원
협약 사진

[행정신문 진금하] 단양군은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한다.

군은 서울시, 한국수자원공사와 지난 15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넥스트로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단양군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넥스트로컬 6기 사업에 참여하고, 한국수자원공사는 단양군을 창업지로 선택하는 서울 예비 청년창업팀에 예산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 모집‧홍보를 맡고, 수자원공사에서는 재정지원을, 단양군에서는 지역커뮤니티구성과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맡게 된다.

구체적으로 서울시에서는 오는 19일 서울시 홈페이지에 사업 공고를 하고 모집‧홍보부터 선정까지는 서울시 플랫폼을 활용하게 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한강권역 댐주변지역 5개 지자체를 창업지로 선택하고, 최종 선정된 창업팀에 최대 7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단양군에서는 관광산업, 시멘트 연관산업, 수상‧항공 레포츠산업 등의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활발한 도시 청년 창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단양군과 서울시가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서울 예비청년 창업팀이 단양군을 최종 창업지로 선택해 지역 정착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댐주변지역 발전과 지역 상생을 돕고자 아낌없이 예산을 지원한 한국수자원공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단양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