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자원봉사센터, ‘계양킁킁순찰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계양구자원봉사센터, ‘계양킁킁순찰대’ 발대식 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4.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우리가 지킨다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계양킁킁순찰대’ 발대식 개최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주민참여형 봉사활동 ‘계양킁킁순찰대’의 발대식을 개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계양킁킁순찰대’는 최근 반려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과 시설물 파손 등 생활 불편 요소 제거 활동을 병행하는 봉사활동이다.

순찰대는 시간과 장소를 정하지 않고 반려견과 일상적인 산책을 하며, 계양구 곳곳의 생활불편 요소를 살피는 활동을 한다.

인도나 도로 등 시설물 파손이나 특이사항 발견 시에는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활동을 수행한다.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현장심사를 통해 순찰 대원(반려견ㆍ반려인)을 14팀으로 선정했다.

계양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계양킁킁순찰대는 현장심사를 통해 반려견의 사회성과 함께 산책 수행 여부, 반려인의 대처능력 등을 확인해 선발했다.”라며, “올바른 반려견 산책 문화 정착과 반려견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최종 선발된 14팀 외에도 6월 중 추가모집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반려견과 반려인에게는 활동 물품을 지원하며, 반려인은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계양구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계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