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미래교육센터, 2024년 진로진학컨설팅 운영 시작
상태바
부천미래교육센터, 2024년 진로진학컨설팅 운영 시작
  • 손학만
  • 승인 2024.04.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미래교육센터, 2024년 진로진학컨설팅 운영

[행정신문 손학만] 부천미래교육센터는 관내 중등·고등 연령 및 일반 수험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컨설팅 창구를 연간 운영한다.

진로진학컨설팅은 청소년이 개인의 관심, 능력, 가치관을 고려하여 적절한 진로 및 진학을 선택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진학 상담 경력이 있는 경기도 리더교사가 컨설턴트로 참여하며, 진로, 진학, 학습 정보제공 및 미래진로 목표수립 등의 전문적 내용으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4월~6월, 9월~12월은 상시운영기간으로, 방과후 시간대에 중등 및 고등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컨설팅이 진행되며, 7~8월은 집중운영기간으로 방학기간 고등 3학년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 입시전략, 진학관련 계열·전형 정보제공 등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진로 또는 진학 등 참가자가 희망하는 분야에 따라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이 운영되며 청소년은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집은 운영일 전월 25일 정기적으로 열리며, 구체적인 신청 방법은 부천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설계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와 종합적인 미래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