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농촌관광은 익산'…촌캉스·호캉스 관광 선보인다
상태바
익산시 '농촌관광은 익산'…촌캉스·호캉스 관광 선보인다
  • 김미연
  • 승인 2024.04.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특화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운영으로 농촌경제 활성화 기대
익산시청

[행정신문 김미연] 익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농촌관광 운영 주체가 여행사와 협업해 농촌에 특화된 테마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단순한 농촌문화 체험에서 벗어나 방문객이 참여, 배움, 재미, 휴식, 힐링 등을 느낄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익산시는 국비 1억 2,500만 원을 포함해 총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농촌관광에 대한 인식 변화로 단체 관광에서 가족 관광, 나 홀로 관광 등 소규모 형태의 관광 추세를 반영해 운영한다. 또한 건강·힐링을 추구하는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상품 기획 운영으로 '다이로움 시골여행'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관광객 유치에 주력한다.

여행상품으로는 서동축제와 연계한 △K(케이)-투어 촌스런 기차여행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골 야행 △익산에서 즐기는 추억 촌캉스+호캉스 찐투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과일 따기 좋은 마을, 봄소풍하기 좋은마을, 리뷰쓰기 등 여행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해 다이로움 시골여행 누리집(isft.kr)에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해 익산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농촌특화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농촌문화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 상품 운영으로 농촌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익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