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상태바
광양시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 강영숙
  • 승인 2024.04.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봉사대상 및 감사패 수여, 시군 협조사항 등 의견 교환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행정신문 강영숙] 광양시의회는 16일 여수광양항만공사 국제회의장에서 제291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의는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남 시․군의회 의장, 광양시의회 의원, 광양시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서 협의회는 정구호 광양시의회 총무위원장에게 선진 의회상 정립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지방의회 발전에 앞장서 온 정인화 광양시장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지난 3월에 있었던 제257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 · 도대표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의정활동 공통사항 및 지역 축제 등 시군 협조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환영사에서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은 “다양한 강점과 매력을 가진 광양시가 앞으로도 22개 시 · 군의 공동 번영과 전남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다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시 · 군의회의 뜻과 힘을 하나로 모으고 각종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시 · 군의회 상호 간 현안문제 및 공통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광양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