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 적극행정 특강, 작은 시작 큰 변화를 위한 1인 1실천과제 운영
상태바
전주교육문화회관 적극행정 특강, 작은 시작 큰 변화를 위한 1인 1실천과제 운영
  • 김성연
  • 승인 2024.04.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극행정 근절, 적극 행정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추진 기반 마련
전주교육문화회관 적극행정 특강, 작은 시작 큰 변화를 위한 1인 1실천과제 운영

[행정신문 김성연] 전주교육문화회관이 소극행정 근절, 적극행정 실천으로 일하는 직장 문화 정착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주교육문화회관은 지난 16일 이현규 관장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신유희 전문강사를 초빙해 ‘작은 시작 큰 변화, 스마트한 적극행정’을 주제로 총 120분에 걸쳐 진행됐으며,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헤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

이와 함께 청렴정책 일상화 및 구성원의 청렴 책무성 강화를 위해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1인 1실천과제’를 운영한다.

‘1인 1실천과제’운영은 적극행정 전담팀 구성, 직원 1인 1실천과제를 발굴해 10월까지 지속적 실행하고, 11월에 우수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주교육문화회관은 1인 1실천과제를 통해 소극행정 예방·근절과 더불어 업무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창의성 및 생산성 증대를 꾀할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이현규 관장은 “4차 산업혁명, 저출산, 고령화 등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소극행정은 근절하고 적극행정의 자세로 청렴 책무성을 제고하는 조직문화 개선에 부단한 노력을 해달라”면서 “적극행정을 확산하고 일하는 직장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