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폭력 없는 안전한 파주시 만들기, 우리가 나선다!
상태바
젠더폭력 없는 안전한 파주시 만들기, 우리가 나선다!
  • 이기홍
  • 승인 2024.04.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성매매 예방 교육 강사단 위촉식 개최
젠더폭력 없는 안전한 파주시 만들기, 우리가 나선다!

[행정신문 이기홍] 파주시가 16일,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성매매 예방 교육 강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파주시는 지난 1월부터 누리집을 통해 강사단을 공개 모집한 후 신청된 총 31명을 대상으로, 2월 6일부터 29일까지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매매 근절 정책, 성매매 실태 및 피해, 젠더폭력 예방 교육 교수법, 시연 평가 등 9차에 걸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3월 14일부터 4월 12일까지 공동 연수 및 4차에 걸친 시연과 지도를 추가 진행한 파주시는 이날 최종 선발된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파주시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안을 토대로 우선 학교 구성원인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단의 구성은 ‘여성의 참여, 일과 돌봄이 공존하는 안전한 파주’라는 여성친화도시로서의 파주시 비전 아래, 성매매집결지를 폐쇄하고 젠더폭력 없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시민 대상 성매매 예방 교육을 확대 추진하고자 2024년 여성친화도시 핵심 사업으로 기획됐다.

따라서, 이번 위촉식을 통해 심도 있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와 공동 연수, 시연 및 평가 등으로 검증된 강사단을 통해 인적 자원 기반도 갖춰 감으로써, 향후 파주 시민들의 반(反)성매매 인식 및 문화 확산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젠더폭력 없는 파주시 만들기에 강사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의 희망 우리 아이들이 성평등 인식을 정립할 수 있도록 건강한 관계는 곧 평등한, 폭력이 동반되지 않는 관계라는 사실을 잘 교육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라며 “파주시가 성매매집결지를 폐쇄해서 성 평등한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함께 뛰자”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