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8개 생활체육사업 실시
상태바
남원시, 시민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8개 생활체육사업 실시
  • 김미연
  • 승인 2024.04.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8개 생활체육사업 실시

[행정신문 김미연] 남원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체육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8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남원시가 운영하고있는 생활체육 육성프로그램은 관덕정 체험장 활성화, 생활체육광장사업, 스포츠강좌이용권, 생활체육교실, 체력인증센터, 동호인리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유소년 축구교실 등 총 8개 사업이다.

주요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올해 신규사업인 관덕정 체험장 활성화 사업은 관덕정 궁도장 활성화를 위해 관덕정 궁도 체험장에서 매주 주말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궁도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생활체육광장은 총7개 도시공원(도통 근린공원, 용성고, 왕정교, 만인의총, 승사교, 사랑의광장,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새벽 5:30부터 6:30(근린공원 밤 19:30에서 20:30)까지 체조와 택견체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사이트에 등록된 체육관 수강료를 매달 100,000원씩 지원해주며,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가접수를 받고 있다.

대상은 5부터18세 저소득층이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생활체육 활성화 공약사업 목표인 연간 누적인원 120,000명 참여와 시민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개개인에 맞춘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대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남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