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그린(Green) 성남’유아 대상 환경 생태교육 운영
상태바
‘우리가 그린(Green) 성남’유아 대상 환경 생태교육 운영
  • 손학만
  • 승인 2024.04.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생태교육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성남 유아 특색 교육
‘우리가 그린(Green) 성남’유아 대상 환경 생태교육 운영

[행정신문 손학만] 4월 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이상 기후가 일상화 되면서 환경·생태 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지는 때 성남교육지원청은 관내 7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우리가 그린(Green) 성남’환경·생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월부터 유아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생태환경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민감성을 기르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경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역 자원인 맹산환경생태학습원 및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동식물들이 커가는 모습을 관찰하고 전문강사들의 도움을 통하여 다양한 생태 체험 활동을 해봄으로써 친근하게 자연을 접하고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한편 유치원으로 강사들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형 생태교육’의 경우 ‘종이 안 쓰는 날’이나 ‘자연물에 그림 그리기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을 다른 각도로 바라보고 활용하거나 제거해 봄으로써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찬숙은 “유아기의 모든 관심사는 곧 가족들의 관심사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생태환경 교육을 조기에 실시하는 것은 교육적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되며, 향후에도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