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커뮤니티 확대 위한 컨설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명시, 공정무역커뮤니티 확대 위한 컨설팅 설명회 개최
  • 손학만
  • 승인 2024.04.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커뮤니 참여 희망 기관과 기업 대상으로 공정무역실천기관 인증 절차 교육
광명시는 지난 16일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공정무역커뮤니티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정신문 손학만] 광명시는 공정무역 가치를 실천하는 공정무역 커뮤니티 확산을 위해 지난 16일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공정무역실천기관을 희망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무역커뮤니티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정무역 커뮤니티란 공정무역 촉진을 위한 교육과 캠페인, 공정무역 제품 사용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과 기업을 말한다. 광명시에는 ▲광명서초등학교 ▲광명시청소년재단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넓은세상작은도서관 ▲글빛누리작은도서관 ▲미앤드 ▲테이크호텔 ▲청소년플러스끌림사회적협동조합 등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인증을 받은 8개 공정무역실천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 공정무역 가치에 관심을 가지고 공정무역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싶은 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정무역마을운동에 대한 이해와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인증받기 위한 절차 등을 교육했다.

한 참석자는 “공정무역에 대해 궁금해서 참여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정무역 제품에 담겨있는 가치를 알게 됐다”며 “더 나은 삶을 위해서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참여해 조금이나마 공정무역 가치를 실천하며 변화에 동참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에는 현재 8개 공정무역실천기관과 25개 공정무역가게가 운영 중이다. 시는 공정무역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자 올해 공정무역도시인증 2차 재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공정무역실천기관과 공정무역가게를 더 확대하기 위해 공정무역커뮤니티 컨설팅 외에도 공정무역가게 홍보물 제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광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