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홍천군, 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선정
  • 김성연
  • 승인 2024.04.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선정

[행정신문 김성연] 홍천군은 ‘홍천강 크래프트 비어 펍 스트리트’ 사업으로 2024년 동네 상권발전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네 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은 상권 활성화 사업(최대 5년, 최대 120억 지원)의 예비 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단년도 사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지역상인과 주민이 체감하는 동네 상권의 문제를 해결하고 민간이 주도적으로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획을 목적으로 한다.

‘크래프트 비어 사업’의 총사업비는 국비를 포함한 1억 2천만 원이며, 홍천군, 상인협의체, 홍천군도시재생 지원센터, 맥주학교 농담이 공동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추진한다.

사업 대상지는 신장대리 도시재생사업지역에 포함된 신장대로 53 일원으로 면적은 8,300㎡이다.

이 사업의 주요 내용은 홍천강별빛음악축제를 사업대상지에 옮겨 일상이 축제가 되게 하는 ‘목재정원맥주축제’와 빈 점포를 활용한 수제맥주 콘텐츠 생산, 그리고 수제맥주 및 전통주 양조 교육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크래프트 비어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침체된 원도심의 밤 문화가 활력을 띨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하며, “이 사업을 꼭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