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도시 포항, 시민 정원사 육성할 장미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장미도시 포항, 시민 정원사 육성할 장미아카데미 개강
  • 김성연
  • 승인 2024.04.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를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장미아카데미 ‘장미도시여 피어나라’
17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행정신문 김성연] 포항시는 17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포항의 시화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지식을 습득해 직접 식재 및 관리할 수 있는 장미정원사로 육성하기 위해 계획된 장미아카데미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8회에 걸친 강좌로 진행한다.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와 비영리민간단체인 장미사랑회가 함께 진행하는 장미아카데미는 포항시산림조합이 교육 장소를 지원하는 등 민관이 다방면으로 협력해 진행하는 시민 친화적 교양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회에 걸쳐 1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장미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장미사랑회 회원으로 활동하거나 자체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지역 사회에 장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전파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장미정원 가꾸기 및 공공정원 조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장미사랑회 관계자는 “장미를 사랑하고 가꾸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 9만여 본의 장미가 심겨 있는 포항이 지속가능한 장미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장미 가꾸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봉사와 참여가 필요한 때”라며 “시민 모두가 장미애호가, 장미정원사인 장미도시 포항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