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완주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길주연
  • 승인 2024.04.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 명 참석… 유 군수“장애인 복지증진 더욱 노력”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행정신문 길주연] 사단법인 완주군장애인연합회가 주관한 ‘제44회 완주군장애인의 날’기념식과 문화행사가 완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17일 열린 행사에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서남용 군의회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완주군수표창과 완주군의회의장상, 전북특별자치도지사표창 등 7개 부문 25명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기념식에 이어 문화공연과 행운권 추첨, 장애인건강보건관리, 장애인스포츠체험, 소비자이동상담센터, 다과 코너 등의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돼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를 위해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밥차를 운영하고, 완주군자율방재단과 지역사랑봉사단에서 봉사자 50여 명이 행사장 안내와 점심식사 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덕연 완주군장애인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하나되는 행복한 완주를 향해 나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제44회 장애인의 날 슬로건처럼 오늘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다름이 없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평등한 사회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완주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완주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