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폭염 속 근로자 건강 미리 지킨다
상태바
경남도, 폭염 속 근로자 건강 미리 지킨다
  • 최경호
  • 승인 2024.04.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동아오츠카(주) 협업 ‘폭염방위대 사업설명회’ 개최
경남도, 폭염 속 근로자 건강 미리 지킨다

[행정신문 최경호] 경상남도는 17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동아오츠카(주)와 함께하는 근로자 폭염 재해 예방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여름철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로 낮을 확률보다 30%p 높게 나타났으며, 6월부터 고온 현상을 보이기 시작해 7~8월에는 무더운 날씨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이에 경남도는 도내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온열질환 예방 메디컬 사이언스 프로그램’의 축적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동아오츠카(주)와 손을 맞잡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폭염 극복 캠페인 추진계획 설명, 폭염 및 온열질환 예방 교육 안내, 찾아가는 폭염 예방 솔루션 사업참여 협조, 경상남도 근로자 폭염방위대 구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고용노동지청 4개소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공기업 4개소, TBN 한국교통방송과 LG전자 등 대기업 10개 업체가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경남도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경남도-고용노동지청-공공기관-기업’의 민-관협력체인 경상남도 폭염방위대를 출범시켜, 수분보충데이 홍보, 온열질환 예방 교육 등을 추진하여 도내 근로자의 폭염 재해 예방에 노력할 계획이다.

강순익 중대재해예방과장은 “폭염 속 근로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수분 보충과 휴식”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여 폭염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폭염 극복 협력체계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