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육지원청,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지원 강화
상태바
강남교육지원청,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지원 강화
  • 강영숙
  • 승인 2024.04.1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지원사업 공유, 협력‧실행 방안 등 논의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지원 강화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울산 지역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장애 영 · 유아 통합교육 지원을 강화한다.

강남교육지원청은 17일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 영 · 유아 교육지원 협의체’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는 울산시, 각 구 · 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장애인부모회 부설 가족지원센터 담당자 8명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협의회에서 각 기관의 장애 영 · 유아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통합교육 지원에 필요한 관계기관 간 협력 방안, 특수교육 수요 파악 등 실제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장애 영 · 유아를 위한 사업은 복지, 특수교육, 의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추진되고 있으나 사업마다 각각 추진돼 조기 발견 ·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기 어려운 여건이다.

앞으로 장애 영 · 유아 교육지원 협의체는 장애 ·발달 지연 영 ·유아를 조기에 발견하고 영 · 유아 단계부터 체계적인 특수교육을 지원한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애 영 · 유아 교육지원 협의체 구성 · 운영으로 특수교육 전달 체계가 더 강화될 것”이라며 “특수교육 대상 영 · ·유아를 조기에 발견하고 발달에 적합한 교육을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