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2024년 마을‧아파트공동체 공모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울산 남구, ‘2024년 마을‧아파트공동체 공모사업’ 협약 체결
  • 강영숙
  • 승인 2024.04.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행복한 마을공동체
울산시남구청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 남구는 17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함께 만드는 행복한 마을공동체라는 비전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30개 팀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마을생태계를 활성화해 마을공동체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28개 팀 지원을 목표로 지난 2월 1일부터 2월 23일까지 공모를 통해 목표치 2배에 가까운 51개 팀이 신청했다.

1차 전문심사위원회 심사와 2차 마을공동체 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30개 팀이 선정되어 육아 · 문화 · 환경 등을 주제로 공동체 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30개 팀 대표주민이 참여해 마을공동체 개념 및 이해를 위한 기본교육과 지출품의서 작성방법 등 회계정산 및 보탬e 시스템 매뉴얼 교육도 실시했다.

협약식 참석한 한 주민은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로 다양한 분야의 공동체 활동가들과 만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앞으로 공동체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익숙하지 않은 회계정산 방식과 보탬e 시스템 사용이 사업추진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나 보조금 사용의 투명성을 높이려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교육 받은 대로 추진해 보겠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올해 6년차를 맞는 남구 마을공동체는 이제 단순한 경험공동체를 벗어나 장기적 비전을 가진 자치공동체로 마을문제 해결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내는 공동체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행정적 고민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남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