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읍면 간호직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보건소, 읍면 간호직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 이호민
  • 승인 2024.04.1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건강 위한 협력 강화 방법 모색
보건소-읍면 간호직 간담회 모습

[행정신문 이호민]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건강홀에서 읍면 간호직 공무원과 보건소 각 팀별 업무 협업 등 올해 주요 사업추진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9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일환으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간호직 공무원이 처음 배치 후 5년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주요 연혁을 돌아보고 현재 운영 현황, 타지역 현황 등을 살피면서 앞으로 보건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초생활수급권자, 장애인, 암환자 등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 서비스부터 임산부, 영유아, 노인 등 생애주기별 맞춤 보건 서비스 내용을 공유했으며, 읍면 간호직 공무원이 방문상담을 통해 지역민을 대면했을 때 대상자에게 적합한 보건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읍면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은 복지인력과 협업해 통합사례관리, 위기가구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등 지역민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사업 전반을 읍면 간호직 공무원과 공유해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공무원의 직무역량을 높일 계획”이라며 “군민이 보건과 복지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남도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