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대정여고,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 3주체 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대정여고,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 3주체 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 남명자
  • 승인 2024.04.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및 교사 공동으로 학생 등교 맞이하며 학교폭력 예방 구호 외쳐”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 3주체 책임규약 캠페인

[행정신문 남명자] 제주도교육청 대정여자고등학교는 17일, 학생회 주관으로 학생, 학부모 및 교사들이 함께 등굣길 맞이에 동참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 3주체 책임규약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정여자고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학급별로 학교 폭력 예방 포스터를 만드는 활동을 하면서 포스터 내용 선정과 이미지 작업을 통해 학교폭력 관련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지난 4월 15일에는 꿈빛실에서 ‘창작그룹 가족’이 기획·진행한 ‘2024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을 관람했다.

오늘 행사는 교문 앞에서부터 현관까지 학생, 학부모 및 교사 공동으로 학생 등교 맞이하며 “학교 폭력 예방합시다!” 구호 외치며 다소 축제와도 같은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교육 3주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책임 규약을 읽고 스티커를 붙이며 각자의 책임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학급과 학생회에서 제작한 포스터는 학교 중앙 현관과 도서실 입구에 게시한 후, 다음주부터는 각 학급 교실 앞에 연중 게시할 예정이다.

서자양 교장은 “학생회 주관 이번 행사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학교폭력이 절대 안 되는 당위성을 내재화하고 전교생을 하나 되게 하는 생각을 담아내었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