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손바닥 안에서 펼쳐지는 나만의 크리에이티브'참가자 모집
상태바
달서구,'손바닥 안에서 펼쳐지는 나만의 크리에이티브'참가자 모집
  • 최진형
  • 승인 2024.04.1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손바닥 안에서 펼쳐지는 나만의 크리에이티브'참가자 모집

[행정신문 최진형] 대구 달서구는 5월 9일부터 본리도서관에서 초등학생(3~6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리도서관은 ‘손바닥 안에서 펼쳐지는 나만의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을 5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16:30~18:30) 2시간씩 총 4회 운영한다.

참가신청 대상은 달서구 초등학생 3~6학년 15명이며, 4월 22일 09시부터 29일 18시까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손바닥 안에서 펼쳐지는 나만의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학생들이 영상편집과 콘텐츠 제작 기술을 교육한다. 자신만의 영상물을 창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의 창의적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운영된다.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개인 스마트폰이 필수 준비물이며,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잘하는 방법, 스토리보드 기획하기, 영상편집 기법 활용, 유튜브 숏츠 영상 만들기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평생교육과 본리도서관팀(☎ 667-4914)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인 디지털네이티브 세대 어린이들이 올바른 영상 활용 및 제작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창의 역량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