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개최
  • 김미연
  • 승인 2024.04.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현안사업 협의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개최

[행정신문 김미연] 경북 영주시는 18일 시청강당에서 임종득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방안 및 현안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남서 영주시장,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 심재연 영주시의회 의장, 경북도의원, 시의원 및 관계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해 주요 현안 및 국비 건의사업 29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조성사업 ▲영주댐 관광단지 조성사업 ▲국도28호선 대체우회도로(적동부터 상망) 건설사업 ▲2024년도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수생태 국가정원 조성사업 ▲소백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며,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정부 정책 반영 및 국비 예산 확보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영주호 일루미네이션 파크 조성사업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진입도로 건설사업 ▲영주시 국가산업단지 물 재이용 시설 설치사업 ▲탄소중립형 비목질계 셀룰로스 생태계 육성사업 ▲가흥 및 상망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 ▲영주시 공공하수처리구역 확장사업 등 국비 지원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은 “영주시와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국비 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발벗고 나서서 같이 뛰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총선이 이제 일주일 지났는데 당선인께서 영주시 현안 해결을 위해 가장 먼저 달려와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영주의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한팀을 이뤄 치밀하게 공조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