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4.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구축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구축

[행정신문 최진형]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4월 18일 오후 2시 30분부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초등학교 연구부장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교사학습공동체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현장의 자율적 수업·평가 혁신을 지원하고자 개최됐다.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실천하는 학습공동체 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제 강연과 지구별 자율장학 운영 관련 협의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주제 강연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미래교육을 위해 교사 역할 전환은 시대적 과제임을 확인하고, 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를 통한 능동적 장학 활동의 중요성과 우수 모델들을 탐색했다. 이후, 2024학년도 서부 지구별 자율장학 활성화 방안 협의에서는 학교별 업무담당자가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공유하면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교사학습공동체는 동료와 함께 진지한 수업 성찰을 나누며 교사 개개인의 성장과 가르치는 보람을 얻게 되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교사는 수업·평가 혁신의 주체이므로 교사의 인식 개선과 자발적 동참을 촉진하여 수업혁신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