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상반기 수원 경로당 4곳에 쿨루프 시공
상태바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상반기 수원 경로당 4곳에 쿨루프 시공
  • 최진형
  • 승인 2024.04.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곡반정경로당에 ‘쿨루프 1호 경로당’현판
이재준 시장이 곡반정 경로당 지붕에 쿨루프 시공을 하고 있다.

[행정신문 최진형]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상반기 지역 내 경로당 4곳을 대상으로 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탄소중립 실천 ‘쿨루프’를 시공한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18일 곡반정경로당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허정문 수원도시공사 사장,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최순호 수원FC 단장 등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붕에 특수 도료를 칠해 경로당 내 온도를 낮추는 ‘쿨루프’를 시공했다.

‘쿨루프 1호 경로당’ 지정을 기념해 쿨루프 인증 현판식을 열고, 옥상 온도 비교 체험도 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4월 24일 수원FC와 함께 정자동 기로경로당에서, 다음 달 11일에는 봉사자와 함께 행궁동 신풍경로당에서, 6월 1일에는 서둔동 벌터경로당에서 각각 ‘쿨루프’ 시공을 완료할 계획이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구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이상기온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 실천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쿨루프 시공으로 경로당의 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탄소중립도 실천하고,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쿨루프 시공은 건물 지붕이나 옥상에 태양광 반사·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는 특수 도료를 칠하는 것이다. 실내 온도를 약 2~4℃까지 낮추고 냉방비 약 20%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