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대상자 모집
상태바
제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대상자 모집
  • 구하연
  • 승인 2024.04.1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0일까지 모집해 6월부터 개인 특성에 따른 사업 시행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신청 안내문

[행정신문 구하연] 제주시는 오는 6월부터 시행되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대상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는 도전적 행동을 수반하는 등 장애 정도가 극심한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욕구 및 환경을 파악해 전문화된 돌봄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개인의 특성에 따라 ▲주간 그룹 일대일 지원, ▲주간 개별 일대일 지원, ▲24시간 개별 일대일 지원 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제공된다.

‘주간 그룹형’과 ‘주간 개별형’서비스 이용자는 주중 낮 시간 동안 일상생활 훈련, 취미활동 등 원하는 활동을 개별 또는 그룹으로 할 수 있고, ‘24시간 개별형’서비스 이용자는 주간에는 낮 활동, 야간에는 별도의 주거 공간에서 전문 인력의 돌봄을 받는다.

해당 서비스는 소득수준과 무관하며 본인 부담금 없이 지원되는 사업으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오는 26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에 관심 있는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보호자,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박효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증진시키고 가족의 돌봄 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제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