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지역사회, 함께합니다’ 인천 남동구 구월4동 단체장협의체 첫 모임
상태바
‘활기찬 지역사회, 함께합니다’ 인천 남동구 구월4동 단체장협의체 첫 모임
  • 최진형
  • 승인 2024.04.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찬 지역사회, 함께합니다’ 인천 남동구 구월4동 단체장협의체 첫 모임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시 남동구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구월4동 단체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첫 모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구월4동 단체장협의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관내 자생 및 행정지원조직단체 대표들의 협력 체계이다.

첫 모임에는 임병기 구월4동 주민자치회장, 신은하 통장협의회장, 송창석 방위협의회장, 임용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동식 자유총연맹구월4동분회위원장, 박재민 자율방범대장, 소공자 사랑나눔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의 주요 역할은 타 단체와의 협력을 촉진,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정 역할 수행, 소속된 각 단체의 입장을 대표하며 협의회 내에서 의견 제시, 타 단체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눔, 협의회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 공동사업이나 정책의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기여, 결정된 사항의 실행과정과 효과를 모니터링하여 지역발전 및 주민의 복리증진 촉진, 구·동정 현황 및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등이다.

이윤정 구월4동장은“단체 간 유기적 네트워킹으로 지역의 현안 사항을 발 빠르게 대응하고, 단체 간의 협력 지원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남동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