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감정노동자 인권 보호'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감정노동자 인권 보호' 캠페인 실시
  • 최진형
  • 승인 2024.04.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감정노동자 인권 보호' 캠페인 실시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일, 4월 상호존중의 날을 맞아 직원·고객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자 권익 보호를 위한 ‘감정노동자 존중 실천 약속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캠페인에서는 감정노동자 인권 존중하기, 역지사지 마음으로 감사의 인사 전하기, 반말·욕설·비난 대신 긍정적 언어 사용하기 3가지 실천 약속을 정하고 이를 피켓과 홍보물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알리며 인식개선에 앞장섰다.

고객들은 직원 칭찬 나무에 직원들을 위한 칭찬 메시지를 남기고, 직원들은‘감정노동자 존중 실천 약속 젤리’를 전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단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직원 인트라넷 등을 통해 대내외 홍보를 진행,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손영식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원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인권 존중 인식을 확보하고, 감정노동 종사자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대가 확산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공단은 감정노동자들의 육체·정신적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 존중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감정노동자 인권 보호를 위해 매년 감정노동자 등을 위한 직원 인권 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직무스트레스 평가 및 감정노동자 관리 방안 등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