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아슐리안회, ‘사랑담은 고추장 나눔’ 활동 진행
상태바
연천군 아슐리안회, ‘사랑담은 고추장 나눔’ 활동 진행
  • 손학만
  • 승인 2024.04.1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슐리안회, ‘사랑담은 고추장 나눔’ 활동 진행

[행정신문 손학만] 아슐리안회는 17~18일 이틀 동안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단체 회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담은 고추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슐리안회는 반찬 봉사, 고추장 만들기 봉사 등 다양한 조리 봉사를 다년간 진행해 온 솜씨 있는 봉사단체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17일에 미리 고추장에 들어가는 엿기름, 찹쌀 등 기본 재료들을 준비하고, 18일에 고춧가루와 미리 준비해놓은 기본 재료들을 조합하여 빛깔 좋은 고추장을 만들어 연천군 청산면과 전곡읍 대상자 150가구에 전달했다.

2024 연천군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랑담은 고추장 나눔’ 사업은 봉사단체 회원들이 직접 손맛 담긴 고추장을 만들어서 연천군 내 거동이 어려운 노인 대상자 400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4월, 10월 2회 활동한다. 이외에도 9월 추석 명절에 다문화가정과 함께 전과 송편을 만드는 ‘정나눔 명절음식’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슐리안회 김순해 회장은 “이번 고추장 나눔 활동을 통해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사회의 관심 밖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사회 속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간다는 생각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남은 봉사활동도 회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서 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연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