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상태바
고흥군,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 강영숙
  • 승인 2024.04.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고흥 함께 만들어요
고흥군,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행정신문 강영숙] 고흥군은 지난 18일 고흥군 치매안심센터 회의실에서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인 한전 MCS(주) 고흥지점, 고흥군 요양보호사협회와 함께 치매 환자 발굴 및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MCS(주) 고흥지점과 고흥군 요양보호사협회는 치매 극복 선도기업(단체)으로 기업(단체)구성원 모두가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했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등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오진택 한전 MCS(주) 고흥지점장과 김선희 고흥군 요양보호사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한전 MCS(주) 고흥지점과 고흥군 요양보호사협회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촘촘한 치매 안전망을 구축, 치매 환자와 가족이 살기 좋은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약제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사례관리, 치매 환자 인지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 관련 상담, 치매 지원사업은 고흥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1-830-6969) 및 치매 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