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현황, 복지 실태 파악
상태바
홍천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현황, 복지 실태 파악
  • 이예원
  • 승인 2024.04.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지역주민의 수요를 고려하여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 추진
홍천군청

[행정신문 이예원] 홍천군이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현황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노인 일자리를 연계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천군은 지난 02월부터 홍천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시작하여 03월 31일까지 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총 24명의 폐지수집 노인을 우선 발굴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굴과 상담을 통한 전수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발굴된 노인 중 14명은 일자리 연계를, 노인맞춤 돌봄 4명,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8명, 건강지원 10명, 기타 지원(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 1명 등 37건의 복지 서비스 연계 희망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파악됐다.

군 관계자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문화, 여가, 건강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다양한 욕구가 표출되고 은퇴 후 삶과 일자리, 소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현황 파악을 통해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에 따르면 지역의 노인인구는 지난 03월 기준 2만 1천명으로 홍천군은 전체 인구 대비 노인인구가 32%에 달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