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꿈샘학교’ 학사 시작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꿈샘학교’ 학사 시작
  • 남명자
  • 승인 2024.04.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이 샘솟는 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입교식

[행정신문 남명자] 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 공립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꿈이 샘솟는 학교’가 22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4학년도 1학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8일부터 진행된 9일간의 위탁 전 적응 교육과정을 10개교 13명의 학생이 이수했으며, 오는 7월까지 약 12주 동안 본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미술치료·음악치료 등 신규 과정 개설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 지원을 강화 △ 제과제빵, 바리스타, 뷰티 등 학생 맞춤형 대안교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생 진로 역량 함양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 학습력 회복 및 복교 후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국어, 사회, 기술·가정 3개 보통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등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연숙 원장은 학생, 학부모와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위기들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노력하겠으며, 맞춤형 대안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나아가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꿈샘학교의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꿈샘학교는 1학기 4월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운영되며, 5월 8일부터 5월 16일까지 정원 내 결원학생에 대하여 수시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제주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