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이용한 영상정보 공유서비스 시작
상태바
통영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이용한 영상정보 공유서비스 시작
  • 최경호
  • 승인 2024.04.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타임은 우리가 지킨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이용한 영상정보 공유서비스 시작

[행정신문 최경호] 통영시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활용한 영상정보 공유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19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영상정보 공유서비스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영상정보 공유서비스는 태풍 ‧ 집중호우 등 재난 발생이 예측될 때부터 해당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재해위험지역(침수, 붕괴 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통영시 통합관제센터의 CCTV 영상을 실시간 공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읍면동에서는 태풍, 집중호우 등으로 비상근무가 발령되면 사전대비단계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관내 예찰 활동을 실시하는 등, 장시간의 비상대기 로 행정력은 낭비되는 문제점을 해결 할 방안을 고민해 왔다.

또한 읍면지역의 경우 지속적으로 예찰 활동을 하더라도 예찰 지역이 너무 넓어 실시간 현장 상황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통영시는 직원들의 피로도를 줄이면서 읍면동의 효율적인 현장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작년부터 스마트도시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통합관제센터내 영상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올해부터 읍면동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통영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읍면동별로 관내 위험지역을 사무실에서 실시간 관제할 수 있어 즉각적인 현장 상황 파악으로 현장 대응력은 높이고, 반복적 예찰 활동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와 직원 피로도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어진다”며 “재난 상황 발생시에는 빠른 상황 파악을 통해 실시간 신속 대응으로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