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름 위생해충 차단! 하절기 대비 방역기동반 운영
상태바
춘천시, 여름 위생해충 차단! 하절기 대비 방역기동반 운영
  • 최지나
  • 승인 2024.04.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해충 피해 방지를 위한 취약지역 집중 방역 소독
춘천시청

[행정신문 최지나] 여름 해충 차단을 위한 방역기동반이 5월부터 운영된다.

춘천시보건소는 오는 10월까지 읍·면·동 해충 취약지역 및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하절기 집중 방역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방역기동반은 18개 방역업체와 보건소 자체 방역반으로 구성되며, 18개의 방역업체가 매주 화요일마다 오전에는 읍‧면 지역, 오후에는 동 지역에 방역을 실시한다.

올해 방역 또한 연기가 나지 않는 친환경 연무소독 방식으로 진행되어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 방향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방역반을 3개 조로 나누어 신사우동, 공지천, 동면 장학리 등 강가와 주요 산책로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친환경 해충유인퇴치기 223대와 태양광 기피제 분사기 83대를 가동 중이다.

추가로 춘천 관내 방역 취약지 및 민원 지역에 유충구제 약품을 살포하고 분·연무 소독을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감염 매개체 발생에 대비하여 다양한 종류의 방역약품 비축과 모기 활동 시기가 당겨지는 만큼 모기 방제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상 기후로 인하여 매년 방역 수요 예측이 어렵지만, 철저한 소독 방역으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춘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