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공공배달앱 '은평땡겨요상품권' 첫 발행…내달 3일
상태바
은평구, 공공배달앱 '은평땡겨요상품권' 첫 발행…내달 3일
  • 최진형
  • 승인 2024.04.25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공공배달앱 ‘은평땡겨요상품권’ 첫 발행
은평구, 공공배달앱 ‘은평땡겨요상품권’ 첫 발행…내달 3일

[행정신문 최진형] 은평구는 관내 소상공인의 높은 배달중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소비자에게는 할인된 금액으로 공공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달 3일 ‘은평땡겨요상품권’ 15%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평땡겨요상품권’은 은평구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전용 상품권이다.

구는 내달부터 10월까지 월 5천만 원씩 총 3억 원을 규모로 발행한다. 오는 5월 3일 첫 발행하는 상품권은 1인당 최대 10만 원까지 15% 할인된 금액으로 ‘서울pay+’ 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 후로는 매달 1일(공휴일은 익일) 오전 10시에 발행된다.

은평구는 배달앱을 이용하는 가맹점의 중개수수료는 낮추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9월 ‘땡겨요’ 운영사인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입점가맹점은 2%의 낮은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월 고정료, 입점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은평 땡겨요’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지역 내 가맹점들이 자체 쿠폰 발행을 통해 마케팅할 수 있도록 ‘사장님 지원금’ 최대 30만 원까지 제공한다.

가맹점 입점은 해당 링크에 접속 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구는 지역 내 배달가능 업체 다수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상공회, 외식업중앙회 등 유관기관에 가맹점 등록 절차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소상공인 매출 향상과 고물가 시대 가계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과 구민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은평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