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누리집, 웹 접근성 인증
상태바
(재)김해문화재단 누리집, 웹 접근성 인증
  • 최경호
  • 승인 2024.04.2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 웹 접근성 인증평가 품질인증마크 획득
한국 웹 접근성 인증평가 품질인증마크 획득

[행정신문 최경호] (재)김해문화재단 대표 누리집이 지난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공인 인증기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능정보화 기본법'제46조에 근거해 장애인 및 고령자 등에게 지능정보서비스의 접근․이용을 보장하는 개념이다.

이를 바탕으로 만든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WA 인증마크)’는 검사항목의 표준지침을 평균 95%이상 준수하고, 전문가의 기술심사 및 장애인 사용자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야만 받을 수 있다.

해당 인증마크는 1년간 유효하다.

김해문화재단 누리집은 해당 평가에서 모든 심사 항목을 달성하며 합격했다.

특히 전맹, 저시력, 지체 등 중증장애인이 직접 평가하는 사용자 심사기준 100%를 달성했다.

현재 김해문화재단 누리집은 반응형 웹 기술과 함께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이미지 대체 텍스트 제공과 지체 장애인이 키보드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로서 지역사회 내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하게 됐다.

(재)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ESG경영 방침을 토대로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이에게 열린 환경을 만들어 나갊으로써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