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 마을이룸 교육공동체, 사상희망교육 마을이룸 동행길 ’24 운영
상태바
부산 사상 마을이룸 교육공동체, 사상희망교육 마을이룸 동행길 ’24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4.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프로그램 운영 모습

[행정신문 최진형] 부산 사상구는 사상희망교육지구사업으로 사상 마을이룸 6개 교육공동체가 사상희망교육 마을이룸 동행길 ’24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사업은 6개 마을이룸 교육공동체가 함께 우먼라이브러리(사상구 광장로 19, 이마트 사상점 앞)에서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주말(토, 일), 환경, 자연, 업사이클링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5월에는 노리수학 교육공동체에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놀이로 수학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6월에는 다함께숲 교육공동체에서 삼락생태공원에 서식하는 곤충, 식물에 대해 배우고 자연물 공예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노리수학 조돌연 대표는“어려운 수학이 아니라 놀면서 익히는 체험형 수학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려 한다”며“봄날에 야외에서 즐기는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6월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상 마을이룸 교육공동체‘다함께숲’은 사상희망교육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부터 활동하고 있는 산림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자원봉사팀으로, 사상구 천혜의 자원인 삼락생태공원의 아름다움을 학생과 주민에게 알리고 함께 숲에서 활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함께숲 장영미 대표는 “우리동네 숲 한바퀴, 탄소저금통, 자연물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상의 숲과 자연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환경을 보호하며 사랑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으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며“활동하기 좋은 6월 우먼라이브러리에 오셔서 사상의 숲에 서식하는 곤충과 숲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사상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