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억을 선물해요!
상태바
달성군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억을 선물해요!
  • 최진형
  • 승인 2024.04.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억앨범 선물사업’지난 26일부터 시작! 오는 가정의 달 집중 추진 예정!
달성군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억을 선물해요!

[행정신문 최진형]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억앨범 선물사업’을 지난 26일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추억앨범 선물사업’은 다문화, 조손, 한부모 가정 등 10가구 대상으로 가족 간의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액자를 제작하여 선물하는 사업이다. 촬영은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논공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가 선정되어 촬영일이 확정되면, 대상자의 화장, 머리손질 또는 환복을 돕고, 촬영지로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26일부터 시작되어 대상가구가 모두 발굴 및 선정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논공읍 지사보에서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이 시작된 지난 26일에 논공읍 지사보 위원들은 대상자의 머리를 다듬어주고, 촬영장으로 함께 이동하여 참여한 가족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이안아 지사보 민간위원장은 “가족 간 얼굴 보고 대화하는 시간이 부족한 요즘,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웃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철훈 논공읍장은 “가족이 결속력을 다질 수 있도록 촬영에 도움을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성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