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을 위한 “우아한 클래식”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을 위한 “우아한 클래식”
  • 최경호
  • 승인 2024.05.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서부문화센터 대표 레파토리 프로그램 “우아한 클래식”
김해시, 청소년을 위한 “우아한 클래식”

[행정신문 최경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의 대표 레퍼토리 공연 ‘우아한 클래식’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해 선보인다.

오는 5월 24일, 6월 28일 19시 30분 두 차례 공연되는 ‘청소년을 위한 우아한 클래식’은 기존 어린이 대상으로 열렸던 ‘우아한 클래식’의 성공을 발판 삼아, 문화향유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청소년을 위해 마련됐다.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아한 클래식’은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을 줄인 제목으로, 어린이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공연 관람 예절 형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동화, 음악여행, 다이어리 등 다양한 테마로 어린이 및 학부모와의 문화예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다.

이번 ‘청소년을 위한 우아한 클래식’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앙상블 공연으로 클래식 장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다. 청소년기에 형성되는 선호 음악 장르에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클래식 장르의 감수성 습득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는 5월 24일은 ‘영화음악으로 만나는 클래식’, 6월 28일은 ‘발레로 만나는 클래식’이 열린다.

공연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티켓은 전석 2만원이며 김해시민은 30% 할인이 적용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