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구강보건의 날 맞아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 펼쳐
상태바
계룡시, 구강보건의 날 맞아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 펼쳐
  • 송지연
  • 승인 2024.05.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형극, 초성 맞추기 이벤트 및 캠페인 등 준비
계룡시청

[행정신문 송지연] 계룡시는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구호와 함께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5월 29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아관리와 구강위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을 3회에 걸쳐 공연할 예정이다.

6월 3일부터 11일까지는 구강보건 관련 초성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 원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6월 11일에는 엄사면 원형광장에서 치아사랑 캠페인 및 홍보관을 동시에 운영하여 구강질환 예방법과 올바른 양치 방법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보건 교육과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시민 구강건강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강보건의 날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보건소 진료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구’자를 숫자화 해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계룡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