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
상태바
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
  • 강영숙
  • 승인 2024.05.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시 울주군이 지난 22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공약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역량강화특강을 개최했다.

울주군은 공약 이행현황 평가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후 공약 실천의 책임감을 높이고 체계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정책이 변화할 수 있도록 매니페스토와 민주주의, 미래도시 방향 설정에 대해 교육했다.

또 공약 실천을 위해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주민과 소통을 통해 정책추진과정을 세심하게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선8기 울주군 공약은 △군민중심 신뢰행정 구현 △필요한 곳에 두텁게 지원하는 복지 도시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지속가능한 혁신성장 주도 △쾌적하고 품격있는 도시 조성 등 5개 분야로 99개 사업에 1조 5천532억원의 재정을 투입할 계획이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40개 사업을 완료해 58.4%의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민선8기 공약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신뢰감 있고 성공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울주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